자료실

Home >고객지원> 자료실

  • Iot솔루션
    제조
    실시간 재고관리
    공정관리
    자산관리
    물류
    물류센터 관리
    실시간 재고관리
    운송추적
    소매
    재고관리
    도난방지
    보안/안전
    출입통제
    안전관리
    기타
    건설
    마케팅 이벤트 활용
    차량입출입
    IDC관리
    야적장관리
    식품
  • 제품소개
    Passive RFID제품군
    STAR System
    STAR Flex
    UHF태그
    일반장비
    Active RFID제품군
    RealTrac
    UWB 제품군
    IoT제품군
    NFC제품군
    GPS제품군
    소프트웨어 제품군
  • 적용사례
    국내사례
    해외사례
  • 회사소개
    CEO인사말
    사업분야
    연혁 및 조직도
    홍보자료
    인재모집
    제휴협력
    찾아오시는 길
  • 고객지원
    기술지원
    공지사항
    자료실
  • 도입문의
    도입상담
  • ㈜큐빗 “STAR System의 실시간 위치관리, RTLS기술로 자동차 협력사 금형관리 효율화

    페이지 정보

    작성자 (주)큐빗 작성일14-05-09 17:27 조회2,206회 댓글0건

    본문


    ㈜큐빗 “STAR System의 실시간 위치관리, RTLS(Real Time Location Sensing)
    기술로 자동차 협력사 금형관리 효율화 나섰다.”


    A사의 부품 협력업체 중 자동차 부품 금형을 취급하는 업체들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RFID 시스템을 통한 금형전산화 관리에 나선다.


    그 동안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금형 관리는 자체적으로 수기로 작성되거나 아예 관리가 되지 않았었고, 이 때문에 완성차 및 모비스 입장에서 부품 수급을 위해 관리되는 시간, 비용적 손해가 만만치 않았다.

    따라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금형관리에 RFID 시스템을 적용하기로 하고, 최근 A사 부품 협력업체 중 A사 매출 비중이 높은 협력업체를 추려 단계적으로 RFID로 생산제품의 금형관리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.

    이중, RFID 시스템을 이용하여 금형을 관리하는 우수 선두사례로 A사에 내장재용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하는 A사는 금형관리에 ㈜큐빗 STAR System을 활용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.

    초 고감도 수신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된 큐빗 STAR System은 하나의 수신부(STAR Receiver) 직선거리 약200m 내에서 활성화된 RF Tag 신호를 감지하여, 40,000m2 ( 12,000)의 공간에서 활성화된 Tag의 정보를 수신/처리할 수 있다.

    또한, 기존의 수동형 RFID로서는 구현할 수 없는 실시간 위치파악, RTLS(Real Time Location Sensing)기능을 탑재하 STAR System이 통제하고 있는 공간 내 RF Tag가 부착되어 있는 금형의 실시간 위치관리/이동관리/적재관리 등에 활용되고 있다. 이를 통하여 A사는 공장 내 금형의 실시간 위치/수량파악뿐만 아니라 기존 POP시스템과의 연동을 통하여 타수관리, 보전관리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, 더 나아가 제품 또는 대차단위 물류의 실시간 흐름 파악을 위하여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.

    또한, 큐빗은 A사의 금형관리 전산화 요구에 맞추어 STAR System을 기반으로 한 금형관리시스템도 함께 공급하였으며, 웹방식의 개발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관리자들 및 공장내의 작업자들이 타블렛PC 또는 개인 모바일 단말기를 통하여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 하였다.

    이렇듯 실시간으로 작업자의 확인 없이 손쉽게 금형의 이동 및 위치관리가 가능해지자 금형 확인 및 교체시 발생되는 시간이 절약되어 시간과 비용 절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, 동시에 관리자들이 원하는 작업사항 파악이 쉬워지므로 생산성이 크게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.

   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, STAR System의 도입은 단순히 금형의 위치관리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각협력사에서 체계적 관리가 필요한 물류의 흐름/파악까지 경제적 비용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, 향후 완성차 업계에서 요구할 수 있는 RFID기반의 물류관리 시스템 구축에 선제적 기반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.

    또한 ㈜큐빗 관계자에 따르면 큐빗은 RFID를 기반으로 하는 금형관리시스템개발을 마쳤으며, 이는 기존의 정형화된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방식과 달리, 각 사별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예정이며, RFID Field전문가들의 현장지원을 통하여 향후 고객의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.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